2018년02월21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원의 대상 '의료정책·경영·세무·노무·재테크' 해법 소개
(주)데일리메디, 이달 26일 전문 강사진 초청 강좌 마련
[ 2017년 11월 10일 06시 38분 ]

문재인 정부 들어 건강보험을 포함 각종 의료 관련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다. 의료계에서는 비급여 전면급여화, 병원 근로자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우려감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개원가 의사들이 복잡하게 느끼는 경영 및 세무, 노무 등 각종 고민을 해결해 줄 세미나가 열린다.
 

보건의료 전문언론 (주)데일리메디는 11월 26일(일) 오후 1시 서울 강남역 인근 비트컴퓨터 비트교육센터에서 개원의 및 개원예정의를 대상으로 ‘2018, 변화하는 개원가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개원가에는 병원 간 치열한 경쟁체제가 형성되고 있어 개원을 준비하는 의사들은 물론 병·의원을 운영하는 의사들도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세미나는 개원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쌓은 실전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세미나는 컨설팅 전문회사 ‘라솔’ 개원컨설팅 총괄대표의 ‘실전 개원입지, 이것만은 조심하자’라는 주제로 병원 입점 계약 과정에서 체크 해야할 사항, 유망입지 등에 관한 강의로 시작된다.
 

한국시티은행은 개원을 위한 자금계획 수립하기, 닥터론, 상가 및 보증서대출 등 개원자금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세무법인 정성은 병원운영에 필요한 절세 방법, 세무조사 사례 등을 소개하며 개원의들이 어려움을 겪는 세무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은 개원의들의 노후자금 관리 비법이 담긴 ‘부자 의사들의 비밀노트’ 강의를 마련, 비법을 전해준다.
 

특히 문재인 정부 들어서며 최저임금,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노무관련 이슈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세무법인 정성에서 ‘직원 뽑기도 힘들지만 유지하긴 더 힘들다!’라는 주제로 채용 과정에서 일어나는 분쟁 대비 방법 강의도 마련됐다.
 

아울러 강의 사이사이에 개별 상담 시간을 마련해 전문과들과 개별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 전원에게 고급 와인 및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등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데일리메디 기획부(02-927-8955~7)로 하면 된다.

상세 내용 및 참가 신청 : http://dailymedi.com/popup/1126.html

김진수기자 kim89@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복지부 이재란·정영훈·손영래·송준헌·배경택 부이사관 승진
박구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취임
오장석 삼오제약 대표,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 추대
박인국 (주)아이지종합건설 대표, 충남대병원 발전기금 5000만원
박민수 복지부 정책기획관·박현영 질병관리본부 유전체센터장
조경애 인구복지협회 사무총장 취임
보건복지부 복지급여조사담당관 민영신·보험평가과장 홍정기 外
전북의사회 회장에 백진현 現대의원회 의장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신임 원장
광주광역시 북구의사회 강신주 회장 연임
김대중 삼성서울병원 교수(신장내과) 모친상
이도엽 연세이키즈소아과 의사 장인상
이영식 중앙대 의대 교수(정신과) 장모상
심재선 탑페이스 성형외과 대표원장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