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1월24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원의 대상 '의료정책·경영·세무·노무·재테크' 해법 소개
(주)데일리메디, 이달 26일 전문 강사진 초청 강좌 마련
[ 2017년 11월 10일 06시 38분 ]

문재인 정부 들어 건강보험을 포함 각종 의료 관련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다. 의료계에서는 비급여 전면급여화, 병원 근로자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우려감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개원가 의사들이 복잡하게 느끼는 경영 및 세무, 노무 등 각종 고민을 해결해 줄 세미나가 열린다.
 

보건의료 전문언론 (주)데일리메디는 11월 26일(일) 오후 1시 서울 강남역 인근 비트컴퓨터 비트교육센터에서 개원의 및 개원예정의를 대상으로 ‘2018, 변화하는 개원가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개원가에는 병원 간 치열한 경쟁체제가 형성되고 있어 개원을 준비하는 의사들은 물론 병·의원을 운영하는 의사들도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세미나는 개원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쌓은 실전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세미나는 컨설팅 전문회사 ‘라솔’ 개원컨설팅 총괄대표의 ‘실전 개원입지, 이것만은 조심하자’라는 주제로 병원 입점 계약 과정에서 체크 해야할 사항, 유망입지 등에 관한 강의로 시작된다.
 

한국시티은행은 개원을 위한 자금계획 수립하기, 닥터론, 상가 및 보증서대출 등 개원자금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세무법인 정성은 병원운영에 필요한 절세 방법, 세무조사 사례 등을 소개하며 개원의들이 어려움을 겪는 세무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은 개원의들의 노후자금 관리 비법이 담긴 ‘부자 의사들의 비밀노트’ 강의를 마련, 비법을 전해준다.
 

특히 문재인 정부 들어서며 최저임금,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노무관련 이슈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세무법인 정성에서 ‘직원 뽑기도 힘들지만 유지하긴 더 힘들다!’라는 주제로 채용 과정에서 일어나는 분쟁 대비 방법 강의도 마련됐다.
 

아울러 강의 사이사이에 개별 상담 시간을 마련해 전문과들과 개별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 전원에게 고급 와인 및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등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데일리메디 기획부(02-927-8955~7)로 하면 된다.

상세 내용 및 참가 신청 : http://dailymedi.com/popup/1126.html

김진수기자 kim89@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재현 교수(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아시아심폐마취학회 차기회장
김지택 교수(중앙대병원 안과), 美안과학회 최우수 학술상(포스터)
하나로내과의원, 충남대병원 발전기금 5000만원
임학 고신대복음병원장, 한국 월드비전 고액 후원자 모임 '비전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임수 교수(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미국내분비학회 잡지 JCEM 편집위원 위촉
박민현 교수(성바오로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미국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 국제학술상
김상훈 제주한라병원 부원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국립중앙의료원 진범식 감염병센터장, 대통령 표창
김종윤 행정부장(익산한방병원), 원광대병원 행정처장
서울시의사회 제16회 한미참의료인상, 강성웅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사랑의교회 봉사팀
박용주 대한병원협회 상근부회장 모친상
전철수 前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모친상
민유홍 교수(세브란스병원 혈액내과) 장인상
이상민 창원 희연병원 재활의학과장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