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1월21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령, 난소암치료제 도입···"항암제시장 점유율 확대"
스페인 제약기업 파마마社와 '잽시르' 판매계약 체결
[ 2017년 11월 09일 05시 07분 ]
보령제약이 난소암치료제 잽시르의 국내 개발 및 독점적 판매권을 확보하면서, 국내 항암제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은 스페인 제약기업 파마마(PharmaMar)와 백금요법 저항 난소암치료제 잽시르(성분명 루비넥테딘)의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IMS에 따르면 전세계 항암제 시장은 2020년까지 연간 7.5~10.5%씩 성장을 거듭하며 1500억 달러 이상 확대될 전망이며, 난소암 치료제 시장 역시 제약사 간 신약 개발 경쟁이 치열한 분야 중 하나다.
 
잽시르는 DNA 파괴를 통해 세포의 자멸을 유도하는 새로운 기전을 가진 항암제다.
 
현재 백금 저항성 난소암 및 소세포 폐암 적응증에 대한 임상 3상이 진행되고 있다. BRCA 2(유방암 유전자) 변형을 보인 전이성 유방암과 자궁 내막암에 대한 적응증에 대해 각각 임상 2상과 3상을 곧 시작할 예정이다.
 
잽시르는 기존 항암제 대비 고형암에 우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을 통해 확인됐으며, 탈모, 혈액학적 부작용, 심 독성 및 구내염 등 항암부작용이 낮거나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DNA 파괴를 통해 세포 자멸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작용, 기존 항암제와 다양한 병용요법이 가능해 여러 고형암 적응증에 대한 병용 치료 임상도 진행 중이다.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는 "파마마사와 추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더욱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됐다국내 항암제 분야 선두 제약사로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해 암 치료 성과를 높여 나가고, 환자들에겐 완치 희망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파마마사 항암제사업부 루이스 모라(Luis Mora) 전무는 "해양천연물 유래성분을 원료로 한 항암제 상업화를 위해 보령과 두 번째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다우수한 임상적 가치를 확인한 잽시르가 항암제 영업, 마케팅력이 뛰어난 보령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한국 환자들에게 처방돼 치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잽시르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보령제약은 국내 항암제 시장에서의 선두 자리를 지켜나가겠다는 모습이다.
 
보령제약은 지금까지 로슈의 젤로다’ 및 타쎄바, GSK서바릭스’, 한국릴리의 젬자’, 삼성바이오팜의 제넥솔’ 10여 개가 넘는 항암제를 보유하며 파이프라인을 확대해왔다.
 
항암제는 종합병원에서 꾸준히 처방되기 때문에 매출에 큰 변동이 없어 매출 신장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다.
 
보령제약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 증가를 견인한 것도 젬자, 젤로다, 제넥솔 등의 선전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실제 제넥솔, 젤로다, 제넥솔의 상반기 매출액은 각각 62억원, 49억원, 4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9.2%, 25.6%, 42.4% 증가했다.
 
이에 따라 보령제약은 항암제 개발, 판매는 물론 수출까지 적극 나서며 항암제 사업부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카나브 등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과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지만, 상당한 기간 항암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해왔다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더 좋은 약품을 보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보혜기자 boh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사회 제16회'한미참의료인상, 강성웅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사랑의교회 봉사팀
인용 교수(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대한슬관절학회 학술상
울산대병원 남민주 간호사, 감염병 유공 복지부장관 표창
전남대병원 진료처장 남종희·기획조정실장 김윤현 外
유한양행 이정희 대표, 한국 전문경영인 대상
서울醫 대의원회 의장단 전문위원, 의협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복지부 이현주 해외의료사업과장·백형기 규제개혁법무담당관
순천향대, 보건산업 진흥 기여 복지부장관상
엄중섭 교수(부산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초록상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제1회 한국을 빛낸 경영대상' 의료부문 대상
김화숙 원장(김화숙 내과) 권철 원장(권철내과) 김지훈 원장(김지훈성형외과), 대한의사협회 공로패 外
김범준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신경과), 대한신경과학회 ‘SK 젊은연구자상’
황창주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부교수 장인상
정진민 정내과 원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