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6월22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0/13] 신문 청년의사, 창간 25주년 기념 전국 그랜드포럼
[ 2017년 10월 12일 18시 09분 ]

신문 청년의사가 창간 25주년을 맞아 13일부터 전국 그랜드포럼을 개최한다. 청년의사가 주최하고 건강복지정책연구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의료체계, 새 판을 짜자’는 주제로 ▲10월 13일 서울 프레스센터 ▲17일 광주광역시 조선의대 김동국홀 ▲18일 대구광역시 파티마병원 본관 4층 링크홀 ▲19일 대전광역시 건양대병원 암센터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1977년 체제가 명백히 한계를 드러내고 고령화와 4차 산업혁명 등 외부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의료계 상황을 근본적으로 개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13일 서울행사의 첫 세션에서는 ‘의료체계의 전면적 개편 방안’을 건강복지정책연구원 이규식 원장이 ‘고령화, 만성병, 저성장시대, 새 판을 어떻게 짤 것인가’를 주제로 발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영석 선임연구위원이 ‘의료공급체계, 새 판을 어떻게 짤 것인가’, 강원대 조희숙 교수가 ‘새로운 공급체계 뒷받침할 의사양성 방안’, 최병호 전 보사연 원장이 ‘건강보험 거버넌스 구조, 어떻게 바꿀 것인가’, 서울의대 김윤 교수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의료체계 개편’을 주제로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청년의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현장 등록 시 1만원의 등록비를 내야한다.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정승원기자 origi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