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8월19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건양대병원-전자통신硏, 업무협약 체결
[ 2017년 06월 19일 15시 59분 ]


건양대학교병원(원장 최원준)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이상훈, 이하 ETRI)은 19일 오전 11시 연구원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건양대병원 최원준 병원장, 유형식 바이오메디컬부총장, 오도창 건양대의료공과대학장, 김용석 의료정보실장, 김종엽 홍보실장이 참석했다.


ETRI에서는 한동원 SW콘텐츠연구소장, 신성웅 지능로보틱스연구본부장, 조재일 지능로봇시스템연구그룹장, 정교일 기술총괄, 조현성 책임연구원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ICT분야와 의료분야의 융·복합 관련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사항으로는 ▲연구협력 네트워크 구축 ▲의료 ICT분야 최신기술 정보 및 전문가 교류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연구결과 공유 및 사업화 공동 노력 등이다. 


최원준 병원장은 “의료와 ICT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이 유망한 미래 산업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원 소장은 “ETRI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의료분야에도 적용해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양대병원과 ETRI는 ‘초기 녹내장 선별검사’를 가능케 하는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의료장비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박대진기자 dj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남권원자력, 췌장암 억제 '마이크로 RNA' 규명 (2017-06-19 17:13:47)
정권 교체 후 정치바람 '후폭풍' 촉각 (2017-06-19 12: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