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22일thu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힐세리온, 휴대용 초음파 ‘소논(SONON) 300’ 출시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 솔루션 활용
[ 2017년 06월 07일 17시 29분 ]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힐세리온이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의 솔루션을 활용해 휴대용 무선 초음파 진단기 ‘소논(SONON) 300’ 시리즈를 개발, 출시했다. 
 
중량 390g인 소논 300은 배터리가 내장된 휴대용 무선 초음파 진단기다. 크기는 작지만 기존 초음파 진단기와 동일한 기능을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가격은 10분의 1 수준이다.

수술실∙응급실∙구급차와 같은 의료, 응급재난, 교육 등 다양한 의료 응용 분야에 사용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이미지 교환 시스템을 탑재해 원격지에서도 초음파 진단과 영상확인이 가능하다.
 
소논 300에 활용된 맥심의 고집적 트랜시버(transceiver) MAX2082와 아날로그 스위치 MAX4968B는 초음파 시스템에서 수천 개 이산(discrete) 소자를 대체할 수 있다. 다른 솔루션에 비해 40%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30% 더 낮은 전력을 소모하며 BGA((Ball Grid Array) 패키지로 사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힐세리온 류정원 사장은 “힐세리온의 비전은 전세계 환자의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는 기기를 개발하는 것”이라며 “맥심의 뛰어난 8채널 초음파 고집적 트랜시버는 다른 제품보다 전력 소모가 적고 및 공간도 작게 차지한다. 이 같은 맥심 칩을 이용해 시장이 요구하는 초소형 무선 초음파 진단기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맥심코리아 최헌정 사장은 “큰 병원에서 사용되던 초음파 장비는 이제 저렴한 가격의 소형 진단 장비로 탈바꿈하며 소규모 의원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휴대성이 뛰어난 초음파 장비 수요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통합성과 낮은 전력, 뛰어난 영상 품질을 제공하는 맥심 솔루션이 각광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해진기자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주한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미국스포츠의학회지 편집위원
정현주 명지성모병원 경영총괄원장, 복지부장관 표창
비브라운 코리아, 채창형 신임 대표이사
경희대학교의료원 미래전략처장 조윤제교수·경영정책실 부실장 이봉재교수-경희의료원 환자안전본부장 김의종교수·홍보실장 윤성상 교수 外
제24회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개원의학술상 한승경·염창환·전소희-젊은의학자논문상 서종현 外
권순용 은평성모병원장, 제16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신종철 교수(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인구의 날 기념 국무총리표창
의료분쟁조정위원장 겸 비상임이사 서상수 변호사-비상임이사 이진호 교수(동국대일산병원) 外
김홍섭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장
이철주 교수(아주대병원 흉부외과) 장녀
홍윤철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정기택교수(경희대 의료경영학과) 부친상
권호석 삼진제약 중앙연구소 실장 빙부상
오혜련 원장(오혜연산부인과의원)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