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2월07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힐세리온, 휴대용 초음파 ‘소논(SONON) 300’ 출시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 솔루션 활용
[ 2017년 06월 07일 17시 29분 ]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힐세리온이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의 솔루션을 활용해 휴대용 무선 초음파 진단기 ‘소논(SONON) 300’ 시리즈를 개발, 출시했다. 
 
중량 390g인 소논 300은 배터리가 내장된 휴대용 무선 초음파 진단기다. 크기는 작지만 기존 초음파 진단기와 동일한 기능을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가격은 10분의 1 수준이다.

수술실∙응급실∙구급차와 같은 의료, 응급재난, 교육 등 다양한 의료 응용 분야에 사용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이미지 교환 시스템을 탑재해 원격지에서도 초음파 진단과 영상확인이 가능하다.
 
소논 300에 활용된 맥심의 고집적 트랜시버(transceiver) MAX2082와 아날로그 스위치 MAX4968B는 초음파 시스템에서 수천 개 이산(discrete) 소자를 대체할 수 있다. 다른 솔루션에 비해 40%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30% 더 낮은 전력을 소모하며 BGA((Ball Grid Array) 패키지로 사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힐세리온 류정원 사장은 “힐세리온의 비전은 전세계 환자의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는 기기를 개발하는 것”이라며 “맥심의 뛰어난 8채널 초음파 고집적 트랜시버는 다른 제품보다 전력 소모가 적고 및 공간도 작게 차지한다. 이 같은 맥심 칩을 이용해 시장이 요구하는 초소형 무선 초음파 진단기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맥심코리아 최헌정 사장은 “큰 병원에서 사용되던 초음파 장비는 이제 저렴한 가격의 소형 진단 장비로 탈바꿈하며 소규모 의원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휴대성이 뛰어난 초음파 장비 수요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통합성과 낮은 전력, 뛰어난 영상 품질을 제공하는 맥심 솔루션이 각광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해진기자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금렬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강민규 질본 기획조정부장·박기준 복지부 노인지원과장·김대연 소록도병원 내과장
백승운 교수(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대한간학회 회장 취임
조은마디병원, 저소득층 의료비지원금 500만원
박승하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회장 취임
조상현 교수(인천성모병원 피부과),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회장 취임
명지병원 곽상금 간호사, 메르스 대응 복지부장관 표창
SK케미칼 Pharma사업부문 조수동 마케팅1본부장·유형준 마케팅2본부장 外
정창욱‧곽철 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팀, 아태전립선학회 ‘최고 논문상’
장성욱 단국대병원 권역외상센터 교수, 복지부장관상
이경원 교수(강동경희대병원 응급의학과), 대통령 표창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금탑산업훈장'
박종웅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회장 취임
화이자업존,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금 2천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