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0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 온종합병원, 전북 서남의대 인수전 가세
정근 병원장 "지난달 정상화 추진 계획안 제출-330억 투입 긴급부채 해소"
[ 2017년 04월 03일 17시 10분 ]

부산 온종합병원이 전라북도 남원의 서남의대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연내 인수가 성사되면 온종합병원은 개원 7년 만에 부산에서 5번째 대학병원으로 도약하게 된다.
 

온종합병원은 3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 3월 28일 전북 남원시 서남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학교법인 서남학원 임시이사회에 참석해 의대 등 서남대 인수를 담고 있는 ‘학교법인 서남학원 정상화 추진 계획안’을 정식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근[사진] 병원장이 발표한 서남의대 정상화 계획안에 따르면 온종합병원은 오는 2020년까지 총 1530억원을 투자해 서남대를 대한민국의 의과학을 주도하는 대학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온종합병원은 일단 학교 운영권을 확보하면 우선 설립자의 횡령 비리로 발생한 교비 손실금 330억원을 당장 투입해 교직원들의 체불임금 등 긴급 부채를 해소하기로 했다. 

이미 병원은 현금 200억원을 마련해 에스크로(Escrow) 계좌에 입금해 뒀으며, 이 사실을 서남학원 임시이사회는 물론 학내구성원들과 남원시의회·남원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서남대 정상화추진위 측에 증빙 자료를 제출한 상태다.

긴급 채무 해결 외에 6개월에서 1년 이내에 추가로 134억원을 투입해 의대 기숙사 확충, 학생 편의시설 설치, 남원요양병원 시설 보완, 의대 실습동 완공 및 실습기자재·연구시설 확충 등 학교 발전을 꾀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인수 이후 해마다 병원 수익금 중 50억씩 4년 동안 학교 발전기금을 출연해 의대 교수 충원, 학생 장학금 확대 등을 통해 서남의대 정상화를 촉진할 예정이다.  

정근 병원장은 “서남대를 조속히 안정화시킨 다음 3년 후까지 1000억원대 규모의 의료법인 온종합병원을 학교법인 서남학원에 전부 기부 출연해 ‘서남의대 부속병원’으로 귀속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관동의대를 인수해 의료법인 병원을 학교법인에 기부해 대학부속병원으로 전환한 인천 국제성모병원 사례를 집중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서남대 인수에 성공하면 의대를 중심으로 한의학과, 약학과, 치의학과, 수의학과 등 보건의료계열 중심으로 재편해 전북 남원·임실, 전남 구례, 경남 산청·함양 등 지리산권을 대한민국 의과학 메카로 만들어 영호남 화합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0년 3월 개원한 온종합병원은 당초 420병상으로 출발했으나, 지난 해 시작한 증축 공사가 마무리 되면 연내 1200병상의 대학병원급 규모로 커지게 된다.

병상 확대에 따라 선형가속기와 443채널급 최신 CT, 심장혈관과 뇌혈관 시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최신의 ‘ANGIO CT’는 등 최신 장비 및 시설 확충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미기자 ksm6740@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서남대·명지병원·예수병원 정상화계획서 '퇴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덕현 중앙의대 교수, 환인정신의학상 학술상
비브라운 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스테판 소이카
김유진 교수(대구가톨릭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대한뇌신경마취학회 우창학술상
김정우 교수(원광대병원 정형외과), 대한견주관절학회 CISE 우수연구자상
허륭 교수(인천성모병원 신경외과), 대한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회장
남도현 교수(삼성서울병원 신경외과), 제51회 유한의학상
최진규 교수(여의도성모병원 신경외과), 대한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학술상
장재우 대한성형안과학회 회장 취임
조빈 교수(서울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대한혈액학회 차기 이사장
강지언 제주 연강병원장 대통령 표창
김동민 교수(조선대병원 감염내과), 보건의날 국무총리 표창
강윤숙 정직한경희한의원장 부친상
신혜란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 차장 모친상
은백린 교수(前 고대구로병원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