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3월23일thu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진제약 "올 노인성질환 치료제 강화"
플래리스·뉴스타틴-A·뉴스타틴-R·에이알비-TS 등 중점 육성
[ 2017년 03월 17일 18시 00분 ]

삼진제약(주)(대표이사 이성우)이 올해 순환기 및 뇌질환 치료제 등 고령화질환 의약품에 집중한다.
 

삼진제약은 오늘(17일) 오전 마포구 서교동 본사에서 제4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노인성질환 치료제를 육성해 안정적 성장을 이어간다는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특히 클로피도그렐 항혈전제 리딩품목인 '플래리스'를 필두로 고지혈증치료제 ‘뉴스타틴-A, 뉴스타틴-R’, 고혈압 복합치료제 ‘에이알비-TS’ 등 순환기질환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치매치료제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인‘뉴토인’을 앞세워 뇌대사 개선제‘뉴티린’의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
 

원료합성을 통한 원료의약품 수출 확대, 임상(1상)을 진행 중인 경구용 안구건조증치료제도 가시적 성과를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성우 대표이사는“지난해 경기 불황과 정치사회적 혼란이 더해진 열악한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670여명의 임직원이 땀과 노력으로 최대 실적과 재무구조 건실화 등 목표를 달성했다”며 “올 한해도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해 지속적인 성장과 주주가치 극대화라는 두 가지 경영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삼진제약은 2016년 영업 보고를 통해, 주력 제품의 성장과 효율적 경영, 비용 절감 등 노력으로 2393억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421억원, 302억원의 당기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 10.5%, 영업이익 16.9%, 당기순이익은 11.6% 등 3대 경영지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뤘다.
 

삼진제약은 안정적인 영업 실적에 힘입어 올해 동종업계 시가배당률 중 최상위 수준인 주당 700원(전년대비 16.7% 상향)의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이성수(세무사, 공인회계사) 이사가 재선임되고 황완균 중앙대 약학대학 학장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또한 이성수 감사위원, 최영욱(중앙약대교수) 감사위원 재선임, 황완균 감사위원을 신규 선임했다.

김도경기자 kimdo@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근당홀딩스 대표 이병건·JW중외제약 대표 신영섭 (2017-03-18 04:38:20)
1차치료제 승인 MSD 키트루다···급여화 촉각 (2017-03-17 12:12:00)
김택우 춘천시의사회장, 대한의사협회 유공회원 外
원장원 교수(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일본순환기학회 Asian Award
제10회 아산의학상, 기초과학연구원 김진수 단장·서울아산병원 한덕종 교수外
박정배 부산식약청장·김영국 수입식품안전정책국장·이현규 식품소비안전국장
동국제약, 전세일·홍순강·이종진 부사장 승진
음성꽃동네 신상현 의무원장, '제33회 보령의료봉사 대상'
양정현 건국대의료원장, '제11회 대웅병원경영혁신 대상'
전인기·박정규 방사선사(전북대병원),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최우수논문상·우수논문상
한순영 광주지방식약청장
복지부 이영호 사회복지정책실장
홍재웅 전 인하대 의대 교수 별세
이재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부친상
김병창 아이랑치과원장 장모상
곽순헌 보건복지부장관 비서관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