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0월20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 동백세브란스병원 '공사 재개' 탄력
9일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 경기도 심의 통과
[ 2017년 03월 10일 06시 25분 ]

연세대학교와 용인시가 동백세브란스병원 공사 재개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물량심의가 통과돼 공사 재개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사진]

경기도는 9일 지방산업입지심의회를 열고 연세의료원이 기흥구 중동 724-7번지 일대 기존 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 부지를 포함한 20만8973㎡에 첨단의료산업체, 의학연구소 등을 건설하는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 물량심의를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마지막 관문인 4월 국토교통부 심의만 통과한다면 2년 넘게 중단된 동백세브란스병원 공사 재개는 물론 ‘용인 SOM(Symphony Of Medical) 의료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도 탄력을 받게 된다.
 

용인 SOM 의료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계획도]은 산업시설용지 7만196㎡, 복합용지 5만3823㎡, 지원시설용지 5만92㎡, 공공시설용지 3만4862㎡로 총 20만8973㎡로 건립된다.
 

의료도시첨단산업단지 내에는 의학관련 R&D연구단지와 의료진 숙소, 해외 의료관광 수요를 끌어들일 호텔, 의료첨단기업단지 등으로 구성된다. 
 

총 사업비는 용지비(토지보상금) 585억원, 조성비 427억원 등 1012억원 규모로 사업기간은 2017년 1월~2020년 6월까지다.
 

의료도시첨단산업단지는 용인 경전철 동백역과 어정역 중간에 위치한 산업단지로 도시 기반 시설 확충을 통해 동백세브란스병원 진입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는 지난 1월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입주기업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의료복합 도시첨단 산업단지 개발에 대한 방향을 구체화하고, 개발계획 수립에 참고하고자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 IT 등을 대상으로 입주의향 제안서를 배포했다.
 

연세대학교는 내년 1월 의료도시첨단산업단지착공을 시작으로 6월부터 준공 및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연세의료원 한 관계자는 “학교법인과 용인시가 동백세브란스병원 공사 재개는 물론 의료도시첨단산업단지 건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두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의료도시첨단산업단지에 따른 부가가치도 엄청 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경기자 kimdo@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의료복합 클러스터 마스터플랜' 시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혁재 교수(한림대춘천성심), 대한신경외과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박세훈 박앤박피부과의원 원장, 대한의사협회 신임 법제이사 임명
이찬휘 前 SBS 의학전문기자, 데일리메디 논설위원 및 월간 당뇨뉴스 주간 영입
최종혁 교수(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대한정형외과학회 차기이사장 外
감신 교수(경북대병원 예방의학과), 대한예방의학회 차기 이사장
금기창 교수(연세의대 방사선종양학과), 방사선종양학회 제17대 회장 취임
제26회 유재라 봉사상 간호부문 유병국 이사 外
신일선 교수(전남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복지부장관 표창
이혁상 인제대 석좌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박명식 교수(전북대병원 정형외과), 국제 고관절경 및 관절보존술학회 亞太대표
최욱진 교수(울산대병원 응급의학과), 울산광역시장 표창
이정주 부산대병원 비뇨기과 교수,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학술상
김규환 코넬비뇨기과 원장 모친상
이주현 바이오리더스 전무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