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22일thu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라비오텍-제일정형외과, 정형베개·허리수침 출시
라비오텍-제일정형외과
[ 2017년 01월 10일 18시 14분 ]
숙면과학업체 라비오텍(대표 전용철 www.enhappy.co.kr)은 3일 "경척추 전문병원 제일정형외과병원와 공동개발 한 닥터신 정형베개와 허리 수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루 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IT기기와 씨름하는 직장인들의 대표적인 직업병인 일자목증후군과 거북목증후군이 지속 증가하면서 목과 허리 건강에 있어 토탈 수면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관찰된 목 디스크 연령대별 진료 증가율을 보면 가장 큰 폭으로 증가된 연령대는 20대 남성으로 평균 7.7% 가량 증가했다. 20대 여성도 7.6% 늘어났다.


또한 2009년부터 2013년까지의 증가율을 보면 목 디스크는 20.9%, 허리 디스크는 18.4% 가량 증가해 목 디스크 환자 수도 증가일로에 있다.


일자목증후군이란 완곡한 C자 형태를 유지해야 하는 경추가 I자형으로 변형돼 목과 어깨가 뻣뻣해지고 담에 걸린듯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이다. 


경추에 전해지는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심하게는 척추까지 손상을 입혀 장기간 방치하는 경우 목 디스크나 허리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다.

 


문제는 목 관련 증후군들이 자세뿐만 아니라 잘못된 수면습관으로도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바로 잘못된 베개사용으로 꼽힌다. 


제일정형외과병원 관계자는 "최근 잘못된 수면 자세로 목과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절반 이상이 불면증을 경험하고 있다"며 "올바른 경추베개 사용만으로도 통증을 개선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C자 형태의 경추를 지지해 두상이 받는 압력을 분산시켜 목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자세의 수면에 도움을 준다면 사용자들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일리메디 dailymedi@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주한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미국스포츠의학회지 편집위원
정현주 명지성모병원 경영총괄원장, 복지부장관 표창
비브라운 코리아, 채창형 신임 대표이사
경희대학교의료원 미래전략처장 조윤제교수·경영정책실 부실장 이봉재교수-경희의료원 환자안전본부장 김의종교수·홍보실장 윤성상 교수 外
제24회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개원의학술상 한승경·염창환·전소희-젊은의학자논문상 서종현 外
권순용 은평성모병원장, 제16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신종철 교수(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인구의 날 기념 국무총리표창
의료분쟁조정위원장 겸 비상임이사 서상수 변호사-비상임이사 이진호 교수(동국대일산병원) 外
김홍섭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장
이철주 교수(아주대병원 흉부외과) 장녀
홍윤철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정기택교수(경희대 의료경영학과) 부친상
권호석 삼진제약 중앙연구소 실장 빙부상
오혜련 원장(오혜연산부인과의원)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