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7월19일thu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亞 최대 국제보건의료행사로 '의료한류' 확산
내일 ‘Medical Korea & K-Hospital’ 개막, 굵직한 성과 기대
[ 2016년 10월 19일 13시 10분 ]

아시아 최대 국제 보건의료 행사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무엇보다 민관 합동으로 열리는 만큼 정책과 산업을 아우르는 시너지가 기대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Medical Korea & K-Hospital Fair 2016’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린다.

 

해외 보건부 고위관계자, 의료기관, 의료기기 등 관계자 2만 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의료한류를 세계에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글로벌 헬스케어의 미래 : 혁신, 융합, 그리고 창조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각국 정부 간 회담, 전시회, 컨퍼런스, 비즈니스 미팅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려질 예정이다.

 

먼저 바레인, 카타르, 몽골, 베트남, 루마니아,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 고위 보건의료 관계자들과 양자회담이 예정돼 있다.

 

이 자리에서는 바레인과 건강보험정보시스템 진출을 논의하는 등 한국의료의 해외진출과 관련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도 개최된다. 중국, 베트남, 우즈벡 등 총 13개국에서 80여명의 바이어가 국내 병원 및 전시 참가자 등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갖는다.

 

전시관에서는 우리나라가 경쟁력을 보유한 보건의료기술을 소개하고, 체험행사 등을 통해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180여개 업체에서 366개 부스가 설치되는 병원의료산업전시관에서는 영상의학 및 진찰진단용 기기 등 보건산업 분야의 최신 제품, 신약개발 등 각 테마별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한국의료 특별메디컬 코리아관에서는 ICT 기술기반 디지털 의료, 웨어러블 기기 등 최신 의료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의료국제화 정책 및 비즈니스 이슈등 컨퍼런스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와 관련한 주요 이슈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도 마련돼 있다.

 

이 컨퍼런스에는 독일 함부르크대학교 정치학과 인그리드 슈나이더 교수,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진기남 교수 등 국내외 총 9명의 연자가 국제 의료관광 정책 변화 등에 대해 논의한다.

 

부대행사로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포상 시상식 및 나눔의료 기념행사도 개최된다.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및 한국의료 해외진출에 기여한 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에 기여한 세브란스병원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국제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나눔의료 사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치유된 페루 소녀와 그 가족들을 초청해 격려하는 행사도 함께 시행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속에 한국의 의료한류가 확산되고 국제적 인지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대진기자 dj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메르스·지진 등 극복 최적 의료기관 건축물 기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광호·방창석 교수(한림대춘천성심 소화기내과), 한국과학기술총연합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서울대병원 내과과장윤정환·외과과장 박규주 外 진료과장
김희봉 국립춘천병원 서무과장 外 복지부 과장급
유희철 교수(전북대병원 간담췌이식혈관외과), 아시아정맥경장학회 우수논문상
인터엠디 운영사 (주)디포인트→(주)인터엠디컴퍼니 변경
조성연 교수(서울성모병원 감염내과), 국제면역저하환자학회 Travel Grant상
한영근 교수(보라매병원 안과),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학술상
이국종 교수(아주대병원), 해경 홍보대사 위촉
한희철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 이사장 연임
중앙병원 제4대 병원장 한치화(前 가톨릭의대 교수) 취임
복지부 보험급여과장 이중규·정신건강책과장 홍정익 外
박은지 원진성형외과 실장 시모상
심재학 심재학정형외과 원장 모친상
이찬 분당차병원 암센터장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