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4월29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골프접대 연루 심평원 부장 “징계 겸허히 받겠지만···"
감사실 감사 마무리 징계위 회부, "심사권한 남용 정황 없는 듯"
[ 2016년 08월 16일 06시 18분 ]

“의도치 않았지만 골프접대 등 향응을 제공받은 것을 인정한다. 청렴도 유지가 중요한 공공기관에서 이런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 어떤 징계라도 달게 받겠다. 그렇지만 관련 내용의 범주를 벗어나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 대응을 할 것이다.”


前 감사실장과 함께 골프접대 논란의 당사자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현직 부장(2급) A씨는 최근 데일리메디를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7일 서울 P병원 관계자(현재 육아휴직 중) 블로그 등을 통해 관련 내용이 공개되자 곧바로 내부감사 대상자로 올랐으며 실제 심평원 감사실로부터 사실관계 확인 등을 위한 절차를 거쳤다.


그는 “사실대로 감사실에 관련 내용을 말하고 잠시 휴가를 낸 후 복귀했다. 논란이 크게 불거지면서 불편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지만 모든 것들을 겸허히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그는 "골프접대 등 향응을 제공받은 후 공공기관의 권한을 이용한 불법적 행위는 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P병원의 부당 및 허위청구를 받아들이거나 허용한 사례가 있느냐는 질문에 A씨는 “그러한 행위는 발생하지 않았다. 심사 삭감을 방어하는 등 불법적 조치는 단 한차례도 없었다. 그 부분에 있어서는 투명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A씨는 감사실 감사 이후 별도의 조치없이 기존의 업무를 그대로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실 “징계 필요”···징계위원회 회부


심평원 감사실은 “A씨 징계가 필요하다”고 내부감사 결과를 내놓고, 관련 내용을 인사부가 검토하고 있는 단계로 조만간 징계위원회가 열릴 것으로 파악됐다.


심평원 감사실 관계자는 “견책, 감봉 등 경징계를 받을지 정직, 강등, 해임 등 중징계가 떨어질지 등 구체적 내용은 감사실에서 결정하는 것이 아니다. 감사결과, 징계가 필요하다고 요청한 상태”고 설명했다.


특히 이 관계자는 “A씨가 권한을 이용해 P병원의 불법적 행위를 눈감아주거나 하는 등의 정황은 파악되지 않았다. 하지만 심평원의 특성 상 청렴도 유지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골프접대가 벌어진 것은 내부적으로도 큰 문제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인사부 관계자는 “내부감사 결과를 전달받았고 관련 내용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내외부 인물들로 구성된 징계위원회가 소집된 후 최종 징계가 내려지게 될 것이다. A씨는 이 과정 속에서 변론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골프접대 사건은 P병원 관계자 고발로 시작됐는데, 쟁점은 심평원과 병원 간 유착관계가 아닌 P병원장과 그의 여자친구 문제, 명예훼손 등의 사안이 다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P병원 관계자가 A씨에게 소포로 선물을 발송하는 등 골프접대 이후에도 추가적인 금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사실 이 선물은 2만원 내외의 기념품으로 확인됐다. 

박근빈기자 ray@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병원 골프접대 논란 심평원 前 감사실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뇌물' 복역중 또 수뢰 드러난 식약처 공무원 실형 (2016-08-16 08:15:15)
“목포의대 설립, 전남지역 숙원이고 저비용으로 가능" (2016-08-16 06:12:15)
노환중 양산부산대병원장 연임
한국원자력의학원 김연주 교육수련부장
국희균 사랑플러스병원장, 제6회 '국민 미션 어워드' 의료부문
국립암센터 정승현 국가암관리사업본부 암빅데이터센터장 정승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경수 인재경영실장 外
한국의약평론가회 제11대 회장에 한광수 前 서울시의사회장 外
이상열 교수(원광대병원 전신건강의학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 공로상
노만희 더불어민주당 직능특보 수석단장 및 보건의료특보단 총괄단장 임명
홍성진 교수(서울성모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대한중환자의학회 제32대 회장
노우철 원자력병원장, 세계유방암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조광욱 교수(부천성모병원 신경외과), 대한중환자의학회 초록상
양통권 양치과의원 원장 부친상-고문수 동국대의대 교수 장인상
윤병준 장경한의원 원장·조경욱 정감치과의원 원장 장모상
최정화 성화의료재단 대한병원 이사장 별세·박근민 대한병원 진료부장 빙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