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20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대 설립 경쟁 '전남' 대학병원 유치 2라운드
여수市, 16일 범시민추진위 발대식…의료계 "과열양상 우려"
[ 2015년 03월 17일 10시 45분 ]

대학병원 유치를 핵심공약으로 내세운 전남 여수시가 '대학병원 유치 범시민추진위'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전남에선 순천시와 목포시가 지역대학을 중심으로 치열한 의과대학 유치전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여수시의 적극적인 행보는 자칫 과열양상 우려마저 낳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 16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병원 여수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작년 여수시민 38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대학병원 유치 찬성률이 92%에 달하는 등 '대학병원 유치가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하다'는 지역민 목소리에 호응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여수시는 박기주 여수시의사회 회장과 박대영 여수시약사회 회장 등 추진위원 2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회는 시민의견 수렴과 자문, 관련 기관 방문, 여론 공론화 등의 활동을 하며 대학병원 유치 목표 실현을 위한 실무를 맡는다.

 

여수시는 대학병원 유치를 통해 30만 시민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산업 경쟁력 강화와 고용창출 등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주철현 시장은 지난해 6·4 지방선거때 24학급 규모에 정원 600명의 ‘사립 외국어고교 설립’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공급을 위한 ‘대학병원 유치’를 임기 내 핵심공약으로 내걸어 당선됐다.

 

주 시장은 "대학병원 유치는 여수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대학병원을 설립하고 추진한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현재 여수의 의료 여건 수준을 향상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여수시와 인접한 순천시는 이정현 의원을 전면에 내세워 최근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의대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이다.

 

특히 순천대학은 홈페이지에 '국립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설립 함께 해주세요' 라는 배너를 내걸고 지지 서명을 받고 있다. 배너 위치도 왼쪽 중앙 가장 좋은자리에 배치, 높은 의지를 보여 왔다.

 

지난 1990년대부터 의대 유치를 추진해온 목포대는 지난 2008년 의대 유치 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킨 후 지역민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벌여왔다.

 

지역 의료계 한 인사는 “목포를 지역구로 둔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의대 및 대학병원 유치 경쟁이 자칫 정치권으로 옮겨갈까 우려된다”고 상황을 전했다.

민정혜기자 mjh_nuit@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의대 관련 예산 1억 증액…설립 탄력 주목
與野, 전남권 의대 설립 힘겨루기 돌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림대성심병원 진료부원장 오철영(비뇨기과)·기획실장 이미연(방사선종양학과) 外
이형두·유종훈 부산시의사회 부회장-박현수 남구의사회장, 부산광역시장 표창장 外
차병원 차움 원장에 윤상욱 교수(영상의학과)
명지병원 암통합치유센터장 문현종·소아청소년과장 송준혁 교수 外
신준봉 방사선사(국제성모병원),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학술상
사노피 파스퇴르, 반포세무서장 모범납세자 표창
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장에 비뇨의학과 이동환 교수
김진국 교수(건국대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대한비과학회 우수 논문상
전북대병원의료기사協, 병원발전 후원금 300만원
허미나 교수(건국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대한진단혈액학회 우수논문상
원광대병원, 글로벌헬스케어 유공 복지부장관상
제35회 보령의료봉사상, 이석로 꼬람똘라병원 원장
정진현 연세대 약대 교수·호철 이화여대 약대 교수·혜진 약사 부친상-오정희 기분좋은약국 대표약사 시부상-정세원 코뿔소 이비인후과 의사 조부상
송준호 삼성송암내과 원장 장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