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23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료정보학회 'Job Fair' 구색 맞추기?
상담 학생 거의 없는 등 업체 부스 무용론 제기…"주최측 준비 소홀" 지적
[ 2014년 07월 06일 20시 00분 ]

의료 IT기업 홍보와 함께 인재 발굴 효과가 기대됐던 ‘대한의료정보학회 잡 페어(Job Fair)’가 성과 없이 마무리 됐다.

 

학회 측의 무성의한 기획 및 운영이 문제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대한의료정보학회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에서 '2014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학회는 국내 의료IT 회사와 학부생 간 소통의 장(場)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행사기간 동안 잡 페어를 처음으로 마련했다.

 

학회 관계자는 “홍보 기회가 적은 업계와,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생들 의견을 수렴해 취업 상담 세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국내를 대표하는 의료 IT기업들이 참여한 만큼 상호 발전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실제 잡 페어에는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롯데정보통신 ▲유비케어 등 4개 업체가 참여했다. 오전 10시 30분~11시30분 한 시간 동안 서울대병원 정보시스템 견학 프로그램, 포스터 발표 세션도 동시에 진행됐다.

 

하지만 잡 페어가 진행된 코너는 너무나 한산했다. 간혹 팜플릿을 가져가는 사람들은 있었지만 상담을 받는 경우는 거의 드물었다.

 

A업체 관계자는 “행사가 공식적으로 끝난지 20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단 1명만 상담하러 왔다”며 “이제 그만 부스를 철수하고 마무리할 것”이라고 푸념했다.

 

B업체 관계자는 “한 시간 동안 2명 찾아 온 것이 전부다. 주최 측으로부터 학부생 참여가 많지 않을 것이라 들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기대는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참가 업체들은 한 목소리로 주최 측의 행사 기획과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C업체 관계자는 “보통 회사소개서, 상담프로그램 등을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고 잡페어에 참가하는데 이번 행사는 며칠 전에 통보받고 급하게 나왔다”며 “그래도 부스를 마련해 기다리고는 있는데 찾아오는 학생들이 없어서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전체 학회 참석자도 적은데 여기에 메인 프로그램인 서울대병원 정보시스템 견학 프로그램이랑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여기 오기는 어려웠을 것”이라며 “행사 구색 맞추기 위해 업체들 부른 것 같다”고 꼬집었다.

 

D업체 관계자는 “대규모 취업박람회에서 하루 종일 심층면접하고 면담해도 실제 인재 채용으로 이어지는 경우 드물다. 하물며 1시간 상담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행사 취지가 구인난에 시달리는 업계에 유능한 인재를 만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면 애초 프로그램 구성 및 시간 배정에 공을 들이고 많은 학생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홍보했어야 한다”고 제언했다.

 

이에 대해 학회 관계자는 “원하는 학생 모두를 참여토록 할 계획이었지만 개최 장소가 병원인 만큼 환자 불편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여기에 사무국 인력이 부족해 학생들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게 쉽지 않았다”고 현실적인 어려움을 전했다.

김성미기자 ksm6740@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예산은 줄고 각종 행사는 참여해야겠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령제약 메디컬본부장 김봉석 전무(중앙보훈병원 진료부원장)
서울시의사회, 제18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 공모
조옥연 길병원 간호본부장, 인천광역시장상
복지부 김충환 사회서비스정책과장
이준홍 교수(공단 일산병원 신경과), 복지부 장관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이윤성 위원장
대한의사협회 KMA POLICY 특별위원회 신임 위원장 김홍식(배산메디컬내과 원장)
대한의사협회 의정협의체 단장 박홍준·간사 연준흠 外
식약처 마약정책과장 안영진 기술서기관 外
의정부성모병원 박태철 병원장 연임-진료부원장 한창희·연구부원장 김성수 교수 外
조승연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회장(인천시의료원장)
이호경 한국콜마 제약부문 대표 모친상
이영진 前 이영진성형외과 원장 별세-정수현 수온누리약국 대표 시부상
조준 교수(건국대병원 신경외과)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