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3월29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SD, ‘조스타박스+가다실’ 통합 마케팅
작년 말 조직 재정비 '성인백신사업부' 신설
[ 2014년 04월 21일 20시 00분 ]

한국MSD가 회사의 대표 백신 품목인 조스타박스와 가다실을 ‘성인백신사업부’로 별도 꾸리는 등 영업·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MSD는 지난해 10월 사업부 개편을 통해 조직을 재정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과거 프라이머리케어(Primary Care) 및 스페셜티(Specialty), 다이버시티(Diversity), 여성사업부 4개로 구성돼있던 조직을 변경했다.

 

기존 여성사업부에 속해있던 피임약과 불임 치료제등 여성 질환 약물을 각각 다른 사업부로 분리시키고 성인백신사업부를 신설한 것이다.

 

여기에 유일한 대상포진 백신 ‘조스타박스’와 자궁경부암 예방주사 ‘가다실’ 2개 의약품만을 배치, 해당 백신 사업에 더욱 집중하기로 했다.

 

MSD 프라이머리케어 사업부는 심혈관, 당뇨, 고혈압 치료제로 구성돼 있으며 바이토린, 자누비아, 코자 등의 약물을 담당한다.

 

스페셜티사업부에는 이센트레스와 같은 에이즈 약물 등이, 다이버시티사업부에는 탈모약 프로페시아, 천식치료제 싱귤레어 등이 있다.

 

회사가 집중하고 있는 조스타박스와 가다실은 해당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약물들이다.

 

조스타박스는 최초이자 유일한 대상포진 백신으로 GSK, SK케미칼이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으며 MSD 가다실은 GSK 서바릭스와 함께 국내서 투여되는 단 2개의 자궁경부암 백신이다.

 

MSD 조스타박스와 가다실을 제외한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 A형간염 치료제 박타 등과 같은 나머지 백신들은 다이버시티사업부에 편입됐다.

 

한국MSD 관계자는 “조스타박스와 가다실을 성인백신사업부에 배치시킨 것은 해당 의약품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슬기기자 ls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MSD 조스타박스 유통·영업·마케팅 녹십자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국제의료협회 제10대 김연수 회장(서울대병원장)
식약처 마약안전기획관 김명호·바이오생약심사부장 박인숙·의약품정책과장 채규한·의료기기정책과장 김유미 外
보건복지부 연금정책국장 이형훈 外
울산대병원 前 직원 박영실씨, 발전기금 500만원
GC녹십자 허은철·GC녹십자엠에스 안은억 대표이사 재선임 外
강성구 교수(고대안암병원 비뇨의학과), 세계로봇수술연구소 명예교수 위촉
시흥시화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이원욱 과장 영입
삼성창원병원, 위암 명의 김성 교수(소화기외과) 영입
홍윤정 교수(의정부성모병원 신경과), 알츠하이머 연구비 4억 지원 대상자
대한소아청소년학회·대한아동병원협회, 소아암환자 등 마스크 10만장
서울사회복지모금회, 대한병원협회에 코로나19 지원금 5억
장안수 교수(순천향부천병원 호흡기내과), 한국연구재단 중견연구자 지원사업
조용문 목동연세병원 원장 모친상
전경진 前 원광보건대학교 학장 별세-전호성 구인당한의원 원장·전유성 서울곤치과 원장·전영태 분당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장·전현태 수원 하나병원 원장 부친상